2022. 9. 26. 02:27ㆍ카테고리 없음
일요일이라서 평소보다 30분 정도 늦게 일어나서 운동을 하고, 여유롭게 출근했다.
그나저나 벌써 여기 들어온지 일주일이 되었다. 5개월 간 정글에 있으니까, 대략 산술적으로 20주 동안의 여정인데 벌써 5%나 완주한 것이다. 늦게 자면서 스스로 뿌듯해하지만 진심으로 몰입해서 공부했는지는 다시 돌아봐야할 것 같다. (이대로면 금방 수료해버리겠는데?? )
어김없이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데 재밌긴 해도 뭔가 점점 난이도가 쑥쑥 올라간다.
그래도 끈질기게 매달려서 풀어버리는 재미가 있고, 이제 39문제 중에 5문제 밖에 남지 않았다.
우선 재귀함수가 정말 어려웠는데 사용법을 알게 되어서 다행이다. (수학 시간에 분명히 재귀함수를 배웠던 것 같은데,,)
👉재귀함수는 반복적인 작업이 필요할 때, 자기 자신을 명령어에 하나 더 추가해 사용한다. (마치 고등학교 때, 배웠던 수학적 귀납법 느낌이 난다. ) 주의해야할 것은 조건문을 사용하여 변수가 특정 조건일 때의 값을 지정해주어야 연속적으로 물고 들어왔던 함수들의 값이 정의가 된다.
일단 새로운 주를 시작하면서 내가 해야될 것은 다음과 같다.
월요일 : 나머지 문제 다 풀어보기 / 특히 카드놓기, N퀸 문제 같은 경우, 내 힘 스스로 완주해볼 것!
저녁에는 다 정리하지 못한 JWT, 사이드서버 렌더링 (+ Socketio) 관련 복습
화요일 : 알고리즘 문제 2회독하기 + 알고리즘 입문 파이썬 교재 유사문제부터 읽기 시작
수요일 : 시험 준비 시작
일단 위와 같이 계획을 잡고 알차게 보내도록 해야겠다.
이번주도 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