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20. 03:56ㆍ카테고리 없음
벌써 내일 시험 보는 날이다! 드디어 알고리즘 4주가 끝나가고, C언어를 공부하게 된다!
컴퓨터시스템 책을 정해진 분량 다 못 봐서 아쉽긴한데,, 내일부터 팀이 정해지면 일찍 나와서 추가적으로 개인 공부해야겠다.
오늘 불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 가니까, 밤 하늘 속에서 감춰져있던 별빛이 유난히 밝게 느껴졌다. 아! 이게 바로 내가 정글에 온 이유 아닐까? 유혹과 자극이 많은 서울에 있으면 배움의 기회가 있어도 그냥 지나가버린다!
이번주에는 좋은 팀원들과 매일 회의실에서 토론하면서 많은 양의 문제를 풀었다. 비전공자이지만 남들에게 알고리즘 원리와 로직을 정확히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나도 모르게 발전했고, 정말 가랑비가 옷에 스며들 듯 실력이 많이 는 것을 발견했다 👏🏻
재귀에 미쳐있는 나는 오늘이 되어서야 왜 bottom-up 방식의 dp가 효율적인지 알게되었다. 일련의 방향으로만 탐색되는 재귀가 아니라 트리 구조로 뻗어나가는 재귀는 연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동시 다발적인 +,- 등 연산부호로 연결되어있을 때에는 많은 중복 연산이 생기게 된다. 오늘 3시50분까지 든든한 동생과 탐구하다가 이 방법의 효율성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추가 문제를 거의 12개 정도 푼 것 같은데 시험을 잘 봤으면 좋겠다!! 🥹
내일은 축구도 하고 새로운 팀원들과 식사도 하고, 쿨톤인 것 같은 동생의 머리도 검은색으로 염색해주기로 했다! 바쁘다 바빠!
하루하루 정신 없이 보내다가 보면 성장해있는 나! 너무 기쁘다! 내일도 화이팅합시다 :)
배터지게 먹었던 명륜진사갈비로 마무으으으리!